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런게 있다고? 여기! 일본고대, 열도가 주는 자유로움 알아보고 나면 달라져요

by ij3zqrhijlgg 2020. 10. 16.

하이~:)마리큐 입니다.영광스럽게도 저의 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용.:)하늘이 클린한게 넘 행복해요.잇님들은 오늘하루 무얼 하며 보내셧나요? !!오늘 논의할 토픽은이랍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지금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봅시다 :ㅁ

아하!! 근데 사실 저동 #일본고대, 열도가 주는 자유로움 #

# 가 매번 궁금했었어요.잇님들 관심에 저도 이러케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러면 정말로 고고씽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관심에 힘입어곧 시작해요~

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일본고대, 열도가 주는 자유로움입니다.자주자주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 하면서 정말 많은 배워서 좋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셔요?최근, 인기가 가장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당연하게도 일본고대, 열도가 주는 자유로움입니당응?이라고 생각하실 수있지만 통상적으로 많이 찾으시는 내용이에요시원한 햇살을 맞으면 인터넷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매번이지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사랑을 적당히 받아들이고 적당한 여기에서 글쓰기 쓰는것이 진짜로 행복이에요.오늘도 먀리큐 포스팅에서 좋은 퀄리티의 블로그 공부하고가세요

지금까지 우리는 일본의 구석기 시대부터 헤이안 시대 원정에 이르기까지 원시와 고대라는 긴 여정을 거쳐 왔다.
일본은 아스카 시대, 다이카 개신을 거치면서 중국 문물을 받아들여 겉으로는 천황제 중앙집권 국가의 모습을 갖추었지만, 결국 왕권 강화는 실패로 돌아갔다.
일본은 왕권 강화의 짧은 노력 끝에, 일본적인 환경에 맞지 않는 중앙집권을 내던져 버렸다.
헤이안 시대 이후 일본은 환경이 원하는 대로, 자기식대로 살아나가게 되었다.
이는 우리나라가 왕권 강화를 위해 기울였던 필사적인 노력과는 너무도 대비되는 현상입니다.
중국 대륙이 발전시킨 선진 정치 체제, 중앙집권적 왕권 강화를 성공시키지 않고서는 우리나라는 살아남을 수 없었다.
설사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환경에 맞지 않습니다고 대충 중단해도 되는 그러한 문제가 아니었다.
외침의 위험성이 없어 여유로운 섬나라 일본과는 극명한 차이를 이루는 부분입니다.
높고 험한 산지로 각 지방이 분리되어 있어서 중앙집권을 하기에는 불리한 지리적 환경, 과거 제도도 채택되지 않을 만큼 강력한 귀족 세력의 존재, 배를 타고 들어오는 문명이 갖고 있는 한계성.
일본은 이러한 난관을 극복할 절박성이 없었다.
중앙집권 체제는 일본으로서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왕권강화의 실패와 사무라이의 등장, 열도가 주는 비교적 여유로운 환경을 배경으로 동아시아와는 다른 특징을 지닌 나라가 되었다.
또 하나 주술적 군주로서 천황의 존속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역사의 초창기 정치 지도자는 주술적 의례를 잘 행하는 것이 가장 큰 임무였다.
4세기 일본에서 등장하는 야마토 정권의 대왕(후에 천황)은 신에게 제사를 집행하는 제사왕이었고, 주술적이었다.
중앙집권적 왕권 국가의 노력이 이루어질 때에도, 천황은 사제장적 성격이 그대로 계승되었다.
짧은 기간 동안 천황은 세속적 군주로서 권력을 행사했으나, 곧 중단되었다.
헤이안 시대 이후 천황은 줄곧 주술성이 강한 군주로 남았습니다.
헤이안 시대 천황은 매일 새벽에 일어나서 목욕재계를 한 다음 신배를 올리는 주술을 반드시 했습니다.
또 햇곡식을 수확하고 나서는 아마테라스 오미카미에게 햇곡식으로 빚은 밥과 술을 바치고 국가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추수감사제를 거대하게 집전했습니다.
이러한 주술적 행사를 거행하는 신성군주이니만큼, 그 생활도 특이했습니다.
헤이안 시대에 천황의 생활을 《담해(譚海)》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이번포스팅은 일본고대, 열도가 주는 자유로움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이 좀 되셨나요?오늘 하루 성공적인 하루 되셔요저는 마리꾸 였습니다.다음에 또만나요!오늘도 여기까지